티스토리 뷰

공부합시다

임신 잘되는 비법

건강 연구소 2020. 8. 20. 00:09

임신 잘되는 비법 

우리의 몸은 사람마다 다르고 살고 있는 환경도 다르기 때문에 이렇게 하면 된다!하는 방법에 너무 애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람의 몸 특히, 여성의 자궁건강에 도움이 되어 보다 더 좋은 임신 잘되는 비법을 생각 해봅니다.



임신이 잘 되는 비법으로는 대부분 우리의 생활과 관련이 되어 있기때문에 누구나 알고 있지만 꾸준히 실천하지 않는 것들이 많은데요. 우리 부부가 임신을 준비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지금부터 하나씩 습관을 들여가도록 합니다.



1. 잠자기전 아랫배 따듯하게 해주기(찜질)

여성의 자궁은 항상 따듯하게 유지해주는게 좋은데요. 일상생활을 하는 동안은 따로 관리하기가 쉽지 않죠. 꽉끼는 치마나 스키니를 자주 입고 장시간 앉아서 일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혈액순환에도 좋지 않은데요.



하루 일과를 마치고 매일 잠들기전 혹은 TV를 보면서 아랫배 찜질을 해주는게 좋아요. 저는 타이머가 있는 전기찜질기를 사용하는데요. 전기사용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뜨거운물을 담는 찜질팩이나 수건을 적셔서 비닐팩에 넣고 전자렌지에 돌려서 찜질용으로 사용해도 좋아요.



매일 꾸준히 따듯한 온도로 20분이상 찜질을 하는 것만으로도 혈액순환을 돕고 몸속의 기관들과 자궁에 기운을 북돋아 주어 튼튼해지는 효과가 있어요. 잠자기 전 따듯한 찜질은 수면에도 도움이 되고 피로를 풀어주는데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꾸준히 해주는게 좋습니다.



2. 자궁에 좋지 않은 음식 피하기

율무나 팥 등의 찬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재료나 음식은 일반적으로 식사를 하는정도는 괜찮지만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서 다량으로 섭취하는 경우 자궁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임신 준비중이라면 찬성질의 성분은 과하게 먹는것은 삼가하는게 좋습니다.



3. 마음 건강(늦은 나이에는 정말 중요해요)

사실 가장 중요한 것 중 한가지는 우리의 마음을 지키는 일인데요. 누구나 마음을 편하게 가지라고 말할 수는 있지만 그게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죠. 내 마음을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서는 나에게 맞는 마음 안정을 찾는 법을 찾아보고 그것들로부터 힘을 얻는게 좋습니다.



구체적으로 나에게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것들이 무엇인지 하나씩 찾아보고 실천해보는게 가장 중요한데요. 가볍게 하는 하루 10분 스트레칭이나 명상 혹은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매일 꾸준히 듣거나 좋아하는 영화를 보고 퇴근 후 간단한 부부간의 야식이나 산책하며 대화하기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하나씩 행동하고 실천해보며 나를 위로해주는 것들의 목록을 짜고 불안한 마음이 생길때면 나를 편하게 해주는 방법들을 하나둘씩 반복하며 평온한 마음을 유지해주는게 중요합니다. 특히나 최근에는 결혼의 연령대가 높아져 늦은 나이의 임신으로 걱정하는 분들이 많아지기도 했죠.



우리는 나에게 소중한 아기를 원하면서 정작 그 아이와 함께할 우리 자신에 대해서는 소중히 하지 않은 경우가 많아요. 마치 일을 하듯이 임신을 계획하기 보다는 안정된 마음을 가지고 임신을 받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잘되는 비법이라는 것은 결국 나 자신과 내 곁을 지켜주는 사람과 좋은 일을 받아 들이고 함께 할 아이를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리는 것 입니다. 너무 뻔한 이야기지만 대부분 그 자체를 잊어버리고 특효약만을 찾는 경우가 많아 초조해지기 쉽습니다.



오늘부터 집으로 귀가 할때는 돌아온 소중한 사람을 꼭 한번 안아주고 '우리는 잘 될거야'라고 해보세요. 그렇게 소중한 하루하루가 지나면 소중한 그 아이가 우리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올거예요.



이런 작은 실천은 직접 경험해 본다면 그 결과는 정말 어마어마 하답니다. 실제 제가 아는 언니의 사례이기도 하구요. 오늘은 임신 잘되는 비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불안한 마음을 편안한 마음으로 바꾸도록 노력하는 것부터 실천해보세요.


댓글